본문 바로가기
영화

디즈니 영화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Snow White And The Seven Dwarfs, 1937) 줄거리 인물탐구

by 리뷰하는 잠탱이 2023. 4. 24.

백설공주는 아름다운 공주인데, 맹수의 산에서 살다가 나쁜 마녀에게 독사과를 먹여 죽을 뻔했다. 그러나 일곱 난쟁이들이 그녀를 구해주고, 그들과 함께 살게 된다. 마녀는 백설공주를 찾아오지만, 일곱 난쟁이와 백설공주는 함께 싸워 이겨내고, 백설공주는 왕자와 결혼해 행복하게 살았다.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Snow White And The Seven Dwarfs, 1937)

옛날 어느 왕국에 백설공주라는 이름의 아름다운 공주가 있었다. 그녀는 언제나 아름다운 미모로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하지만 그녀의 어머니인 왕비는 어느 날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인이 되기 위해 매일매일 마법 거울에게 물어보기 시작했다. 하지만 왕비가 묻자마자 받은 대답은 항상 백설공주였다. 그러던 어느 날, 왕비가 마침내 마녀의 속임수에 걸려 독사과를 먹게 되어 죽게 된다.

모든 일이 끝난 후, 왕은 새로운 왕비를 맞이하게 된다. 그러나 새로운 왕비는 사악한 여자로서 백설공주를 죽이기 위해 자신의 하수인을 보냈다. 하지만 하수인은 백설공주를 죽이지 않고 산속으로 데려가 일곱 난쟁이들이 살고 있는 집에 놓아주게 된다. 일곱 난쟁이들은 백설공주를 환영하고, 그녀가 집안일을 도와주기 시작한다. 그러던 어느 날, 왕비는 마법 거울에게 물어보니 백설공주가 아직도 살아있었다는 대답을 받게 된다. 그녀는 다시 백설공주를 죽이기 위해 일곱 난쟁이들의 집을 찾아가지만, 그녀와 일곱 난쟁이들은 싸움을 시작하게 된다. 결국 일곱 난쟁이들과 백설공주는 왕비를 이겨내고, 백설공주는 왕자와 결혼해 행복한 삶을 살게 된다.

 


 

목차

     


     

    백설공주 (Snow White)

    백설공주는 매우 아름다운 왕녀로, 눈처럼 하얗고 부드러운 피부와 검은 머리, 그리고 붉은 입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매우 우아하고 순수한 성격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친절하고 따뜻한 마음을 보입니다.

    어린 시절에는 행복하게 지내던 백설공주이지만, 어머니인 왕비가 독사과를 먹고 죽은 이후에는 일곱 난쟁이의 집으로 도망치게 됩니다. 거기서 백설공주는 일곱 난쟁이들과 함께 살게 되며, 집안일을 돕고, 그들의 친구가 되어줍니다. 백설공주는 항상 모든 것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용기를 내고 힘든 일을 이겨내는 용감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마녀의 함정에 걸려 독사과를 먹어 죽게 됩니다만, 결국 왕자의 키스로 부활하게 되며, 그와 결혼하여 행복한 삶을 살게 됩니다. 백설공주는 디즈니 영화에서 가장 대표적인 여성 주인공 중 하나로, 자신의 아름다움과 용감한 성격으로 수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일곱 난쟁이 (Seven Dwarfs)

    일곱 난쟁이는 각각 다른 이름과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 비틀스(Beetle) - 밤에는 잠이 많고, 낮에는 일을 열심히 하는 난쟁이입니다.
    • 매트(Matthew) - 가장 크고 강한 난쟁이로, 다른 난쟁이들이 집안일을 도와주지 못할 때는 그가 일을 맡습니다.
    • 샘(Sam) - 가장 작은 난쟁이로, 물을 잘 가져옵니다.
    • 솔트(Salt) - 물건을 싸게 팔아서 돈을 벌고, 지갑을 관리하는 난쟁이입니다.
    • 덕(Dook) - 동물을 사랑하는 난쟁이로, 집안에 동물을 많이 기르고 있습니다.
    • 슬리피(Sleepy) - 항상 졸음을 이기지 못하는 난쟁이로, 일을 하다가 자고 있을 때가 많습니다.
    • 하피(Happy) - 항상 밝고 즐거운 난쟁이로, 다른 난쟁이들과 함께 노래하고 춤을 추며 즐겁게 지내고 있습니다.

    일곱 난쟁이들은 백설공주를 위해 마녀의 함정에서 구해주고, 그와 함께 마녀를 물리치기 위해 공주를 도와줍니다. 그들의 다양한 성격과 모습은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사랑하게 만드는 매력적인 등장인물 중 하나입니다.

     


     

    마녀 (The Evil Queen)

    마녀는 어둠의 마법을 다루는 악당입니다.

    마녀는 가시나무 숲에서 백설공주를 찾아낸 후, 자신의 마법으로 백설공주에게 빨간 사과를 주어 먹이고, 그녀를 잠들게 만들었습니다. 이후, 일곱 난쟁이들이 발견하고 구조하며 마녀에 맞서 싸우게 됩니다. 마녀는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들을 죽이기 위해 다양한 괴력을 사용합니다. 마녀는 "주문의 거울"이라는 마법 거울을 사용하여 자신의 모습을 바꿀 수도 있으며, 가시나무 숲에 있는 자신의 성에서 모든 것을 통제하고 지배합니다. 하지만 마녀는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들의 강한 결속력과 용기에 맞서 싸우지 못하고, 결국 자신의 마법에 의해 죽게 됩니다. 마녀는 악당으로서 무서운 모습이지만, 영화를 더욱 흥미롭게 만드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왕 (The King)

    왕은 백설공주의 아버지입니다.

    왕은 자신의 아들인 왕자와 함께 왕국을 다스리고 있으며, 자신의 딸인 백설공주를 매우 사랑합니다. 그러나 왕이 백설공주와 함께 있는 동안, 그녀를 보호할 수 없어서 마녀의 마법에 걸리게 됩니다. 이후 왕은 백설공주가 살아있는지, 그리고 그녀를 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에 대한 소식을 듣기 위해 왕국을 돌아다니며 모험을 합니다. 왕은 백설공주를 찾는 모험 중에 일곱 난쟁이들과 만나게 됩니다. 이들 난쟁이들은 왕에게 백설공주를 구하기 위한 조언을 제공하고, 그를 도와서 마녀에 맞서 싸우게 됩니다. 캐릭터가 많이 등장하는 이 영화에서 왕은 큰 역할을 하지는 않지만, 그의 사랑과 아버지의 사랑이 백설공주를 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왕비 (The Queen)

    왕비는 백설공주의 어머니이며, 영화에서는 이미 사망한 상태로 등장합니다.

    왕비는 아름다운 여왕으로, 자신의 딸인 백설공주를 매우 사랑하였습니다. 그러나 마녀에게 살해당할 위기에 처해, 마녀의 저주에서 자신을 구하기 위해 매우 강력한 마법을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결과, 왕비는 생전의 모습을 유지하지 못하고 유령처럼 나타나게 됩니다. 왕비는 영화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녀는 주문의 거울을 통해 백설공주의 아름다움을 알고, 이를 기반으로 마녀에게 저주를 걸게 됩니다. 또한 영화의 후반부에서는 왕비의 유령이 백설공주를 가리켜 힘을 빌리는 장면이 등장합니다. 따라서 왕비는 영화의 이야기 전개와 백설공주의 운명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는 인물 중 하나입니다.

     


     

    왕자 (The Prince)

    왕자는 백설공주를 구하기 위해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왕자는 매우 잘생긴 왕좌 후계자로, 자신의 아버지와 함께 왕국을 다스리고 있습니다. 백설공주에게 첫눈에 반한 왕자는 그녀를 찾아다니며, 마침내 백설공주와 재회합니다. 그리고 마녀에게서 백설공주를 구하고, 백설공주와 결혼합니다. 하지만 왕자는 영화에서 큰 역할을 하지 않습니다. 그가 등장하는 몇몇 장면은 백설공주의 이야기를 전개하는 데 필수적이지만, 그의 캐릭터는 큰 개성이나 감동적인 이야기 선에서 그려지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왕자는 백설공주를 구하고 결혼하는 역할 외에는 큰 역할을 하지 않습니다.


     

    윌프레드 잭슨 (영화감독)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제작되었으며, 감독은 디즈니의 창립자 중 한 명인 윌프레드 잭슨이 담당했습니다.

    윌프레드 잭슨은 디즈니 스튜디오의 초기 시절부터 애니메이션 제작에 참여한 중요 인물 중 하나입니다. 그는 디즈니 스튜디오의 최초 영화인 "신데렐라"를 비롯하여 "잠자는 숲 속의 미녀" 등의 디즈니 클래식 애니메이션 영화의 감독으로 활동하였습니다.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는 디즈니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최초의 애니메이션 영화이며, 전 세계적으로 대성공을 거두면서 디즈니 스튜디오의 입지를 한층 더 강화시켰습니다. 윌프레드 잭슨의 감독력 아래, 이 영화는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대표작 중 하나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다른 작품

     

     

    영국 영화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Harry Potter and the Philosopher's Stone, 2001) 줄거리 인물탐구

    어린 해리 포터는 부모를 잃고 살아가는 동안 못난 살쾡이 삼촌, 이모와 함께 살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편지를 받게 되고, 그것이 특별한 초대장이었다. 그것은 해리를 호그와트 마법학교로

    anjolinajoling.tistory.com

     

     

    DC 영화 저스티스 리그(Justice League, 2017) 줄거리 인물탐구

    DC 코믹스의 슈퍼히어로들이 모여 세계의 운명을 건 전투를 벌이는 액션 블록버스터. 배트맨과 원우들은 지구를 침공한 빌런 스테픈울프와 그의 부하들에 맞서기 위해 힘을 합친다. 플래시, 아

    anjolinajoling.tistory.com

     

    댓글